Movable Code

Trade, Robot, Policy

AXES FIX 오픈

leave a comment »

AXES 는 접속을 하건말건 일단 내부적으로 오픈을 해버렸다. 어찌되었건 매우 잘했다고 생각한다. 방점은 하나 찍었으니까…

TP 도 이제 좀 시스템다워졌다.

주문서버, 시세서버, FEP 게이트, HOST 게이트, FIX 게이트, 클라이언트 엔진, 클라이언트 화면……. GUI 와 Response Time 도 일단 사용자가 쓸만한 상태로 뽑아져나왔다.

이 모든걸 혼자했다….
물론 전혀 기쁘지 않다. 회사로써는 Cost Save와 Business Support 측면에서는 “잘했다”소리는 해줄지 몰라도 개인적으로는 1년이 넘는 기간동안의 기회비용과 에너지를 고스란히 갖다바쳤기 때문이다.. (1년넘게 주니어를 못구했다.. 사람구하기 정말 힘들다….) TP 를 제작하면서 노하우나 기반지식은 전부 나 혼자만 가지게 되버렸고, 조직의 특정 비즈니스파트가 나한테 의존성이 생겨버렸다…

완전히 미친짓이지… 이게….
Trac 이나 Subversion 같은 도구들이 있었으니 그나마 좀 재미있게 했지, 안그랬으면 진작에 흥미유실, 노동지옥에 빠졌을텐데…..

밑으로 내리든 옆으로 퍼뜨리든, 쥐고있는걸 빨리 줘야한다. 그래야 남아있는 30대의 시간을 의미있게 투자할 수 있다. (빨리빨리~~)

Advertisements

Written by soyul's papa

11월 24, 2007 , 시간: 2:00 오전

Computing, Trade Pattern에 게시됨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