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able Code

Trade, Robot, Policy

역시 드림호스트는 Static Resource 로만 사용해야 한다

leave a comment »

이젠 느려터져서 못참겠다.

정적인 이미지와 FTP-Storage 로만 사용하는 것으로 대폭 수정. 퇴근 맛들인 제로보드-XE 도 그냥 국내 1G 짜리 웹호스팅을 이용하고, Live-Writer 로 글을 작성하되 이미지와 각종 리소스는 드림호스트의 것을 이용하도록 했다.

덕분에 사이트는 클릭하면 터져나오듯 바로 열리고, 이미지도 사용상 불편함이 없는선에서 모두 로딩이 된다. 첫 로딩은 당연히 국내보다는 느리지만, 예전처럼 초단위로 기다려야 하는 수준은 아니다. (메인페이지의 경우 1 초정도의 딜레이를 느낄 정도 ?)

용량은 거의 무제한이니 아무 부담이 없고, 이미지의 트래픽도 드림호스트쪽에서 발생하니 연간 만원짜리 소형 호스팅으로도 톡톡한 효과를 볼 수 있게 됐다.

그런데, 제로보드-XE 의 원래 설정이 그런가 ? 좀 큰 이미지를 대문에 걸어두었는데, 이미지 자체는 100KB 안쪽인데, 그 보다 약간 작은 썸네일은 왜 300KB 를 넘어가는 거지 ?  (도데체 왜!)

덕분에 썸네일로 인한 하드용량과 트래픽은 국내계정에서 발생이 된다. 으이구~

LNA Home 이 폭발적인 접속자가 생길 가능성은 별로 없으니 그리 걱정은 안된다만… 깔끔하게 해결하려면 아직도 계속 디깅을 해야하는구나…

그래도 주소를 치는 순간 페이지가 열린다. 이게 어디냐…

아래는 구축중인 패밀리사이트

2009-05-06_163434

Advertisements

Written by soyul's papa

5월 6, 2009 , 시간: 4:35 오후

Computing에 게시됨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